본문 바로가기

오제토의 일상/오늘 하루는 어땠어

워터파크는 우리 집에 있었다. [누수, 보일러동파, 오래된아파트]

 

 

 

3일 전 일요일

한 달간의 비대면 예배를 끝내고

모처럼 교회에서 대면 예배를 드리고 있었다.

 

 

 

한창 예배 중일 때

조용하던 폰에 카톡 몇 개가 왔다.

엄마였다.

 

 

 

얼핏 내용을 봤을 때

천장, 물, 이불 같은 기묘한 단어 조합이 눈에 들어왔다.

불안해졌다.

 

 

 

예배가 끝나고

잠시 큰 쉼호흡 뒤에

카톡을 확인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정확한 판단은 안 되는 상황이었지만

아무래도 윗집의 보일러쪽에 문제가 생겨

물이 터진듯 싶었다.

빠르게 집으로 돌아가 사태를 눈으로 직접 확인해야 했다.

 

 

 

?

 

 

 

이게 머선129...

 

 

 

??????

 

 

 

워터파크는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었다.

자는 중에 일이 터지지 않은 것만으로도 다행이다.

 

 

 

아마 이런 모습을 볼 수 있었을 수도...

 

 

 

사실 이번이 두 번째다.

약 8-9년 전에도 똑같은 일이 있었다.

본가 아파트가 굉장히 오래된 연식이기 때문에

크고 작은 문제가 자주 발생하는 편이다.

익숙하다.

 

 

 

윗집에 이 사항을 전달하고

윗집 보일러 수도를 잠그니

서서히 멈추기 시작했다.

이제 하나씩 수습을 해보자.

 

 

 

내 이불 돌려줘요

 

 

 

물이 생각보다 많이 쏟아졌는지

이불은 물론이고

아래 온수매트, 매트리스까지 다 젖었다.

물침대가 되었다.

 

 

 

이불은 이제 보내줄 때가 되어

기왕 이렇게 된 김에 보내주기로 했다.

아디오스.

 

 

 

눈에 보이는 물기를 제거하고

혹시 다른 곳도 젖은 곳이 있는지 찾아보는 중에

보지 말아야 할 것을 보고 말았다.

 

 

 

수영장 오픈

 

 

 

쏟아졌던 물이 벽 쪽으로 쏠려서

작은 웅덩이를 형성하고 있었다.

한겨울에 물놀이하는 기분이었다.

 

 

 

간신히 봉과 걸레를 연결해서

깊숙한 곳까지 닦아냈다.

덕분에 대청소했다고 생각하기로 했다.

 

 

 

진귀한 경험이었다.